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터넷으로 전기요금 조회 미리해보기

by 슬픈 페페 2016. 8. 27.
반응형

이번 더위에 에어컨을 키고 싶어도 누진세가 걱정이라 껏다켰다 하신 분들 많으실겁니다. 어제부터 날이 풀리긴 했지만 아직은 더위가 지나간게 아니다보니 또 얼마나 전기요금이 나올까 고지서가 날아오기 전부터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요금청구서가 아직 날아오지 않은 분들은 미리 인터넷으로 전기요금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인터넷으로 전기요금 조회 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현재 살고 계신 곳이 일반 주택이거나 전기요금 청구서가 고지되는 아파트에 계시다면 한전사이트를 통해 전기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조회하기 위해서는 고객번호를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고객번호는 명세서나 영수증에 적혀있습니다. 그런데 전기요금이 아파트 관리비에 포함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고객번호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알아보시기는 힘들고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문의를 하셔야합니다. 다만 관리사무소에서도 명세서를 받기 전까지는 확인할 길이 없을 것입니다.



우선 [한전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상단에 보이는 메뉴에서 간편조회를 클릭합니다.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를 하고 싶으시면 요금계산,비교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사용량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혹시 영수증을 못찾아서 고객번호를 모르시는 경우라면 한전 번호 123번에 전화를 하셔서 본인확인을 거친 후 고객번호를 확인하시던지 아니면 고객번호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검색조건에서 전기요금명의를 추가하시고 지역 / 성명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서 조회하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간편조회를 하셔서 알게 되는 요금은 최근 2년까지의 자료가 포함되는데 월별 또는 년도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작년과 올해의 전기요금을 비교하시는 것도 전기요금 절약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한 것이 아니기에 안내 멘트대로 따라하시면서 신청하시고 난 후 한전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통합 사이버지점회원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나중을 대비해서라도 편할 것입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 서비스 바로가기에서 요금조회 아이콘을 누르세요. 그리고 청구년월을 선택하셔서 조회를 하시면 해당 청구월의 전기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