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회생 개인파산 장점 비교

by 슬픈 페페 2016. 8. 31.
반응형

채무가 조금씩 쌓여가고 있는 상황이 계속 이어지게 된다면 나중에는 어떻게해도 벗어나기 힘들어집니다. 도무지 방법이 없을 때라고 생각할 즈음에 한 번은 생각하셔야 하는게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제도 인데요. 엄청난 채무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기는 하지만 그에 대한 리스크가 적은게 아니니 신중하게 알아보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우선 개인회생제도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고 3년에서 5년 정도의 기간동안 변제를 꾸준히 한다면 남은 채우를 면제 받게 되는 제도입니다. 



개인회생제도의 장점


1. 채권자의 동의 없이 원금을 탕감할 수 있습니다.

2. 공무원 / 교사 / 의사 등의 공직에 계신다해도 자격이 유지됩니다.

3. 채권자의 독촉 및 추심행위를 막을 수 있습니다.

4. 자신의 재산 보유가 가능해집니다.

5. 일정액수의 임차보증금 및 6개월간의 생계비용을 확보할 수 있으며, 면제재산제도가 허용됩니다.

6. 파산절차와 달리 과도한 낭비와 도박은 비면책사유가 아니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7. 추후 사정에 따라 변제계정 변경이 용이하고 특별면책도 가능합니다.


개인파산제도는 채무자가 개인사업이나 지나친 소비활동으로 인해 본인의 재산으로 채무를 별제할 수 없게되는 상태에 빠졌을 때 그 채무의 정리를 위해 신청하는 제도로 영업자와 비영업자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파산선고를 하고 면책을 받게 되면 모든 채무를 탕감 받을 수 있는데 일정 기간이 지나면 기록에도 남지 않아 새출발을 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파산제도의 장점


1. 면책결정이 통보되면 채무 전액을 탕감받을 수 있게됩니다.

2. 면책 이후 신용불량 기록이 삭제되고 각종 압류가 잡힌 것들도 해제가능합니다.

3. 파산기록이 남지 않아 정상적으로 은행거래가 가능해집니다.

4. 자녀와 가족에게 어떤 불이익도 없습니다.

5. 본인 명의의 사업이나 공무원 시험에도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쌓여가는 채무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은 이러한 제도를 이용하실 필요가 있으며, 고통스러운 부채 상황에서 벗어나셔서 본인과 가족의 행복을 먼저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많은 네티즌 분들이 추천하신 스스로개인회생신청센터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및 무료 자가진단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고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에 본인이 어떤 것이 어울리는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