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용보험 인터넷으로 조회하기

by 슬픈 페페 2016. 10. 12.
반응형

고용보험은 직장을 잃은 실업자에게 직업훈련 등과 같은 장려금을 기업에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이로인해 사업주와 근로자는 월급여액의 일정부분을 보험료로 납부해야하고, 고용보험 전산망 구축에 의해 지방노동사무소와 시/군에서 구인 및 구직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분들은 나이와 가입기간에 따라 실직했을 때 복리후생 성격을 지닌 수당을 제외한 임금총액의 50%까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되니 고용보험 가입확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그럼 인터넷으로 고용보험을 가입했는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먼저 준비해두시고 포털사이트에서 고용보험이라고 입력하셔서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우선은 내가 필요한 정보를 얻으려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는데 이 때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의 화면이 뜨는데 조회에서 필요한 것들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저는 직장 생활을 하지 않는 관계로 고용보험 내역이 없습니다. 만약 내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가입여부 조회 창에서 이력도 조회가 가능하니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력조회를 하셨을때의 상태창입니다. 피보험이력에 대해 상용이력과 일용이력으로 나눠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공인 사이트라 회원가입과 공인인증까지의 과정이 상당히 귀찮은 부분이있지만 이러한 불편함 정도는 감수하시고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