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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페이스북 광고 대행사 종류와 비용

by 슬픈 페페 2016. 8.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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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많은 잠재고객들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북 모바일 SNS 채널. 현재 페이스북의 시장 점유율이 최고를 달리고 있는 시점에서 페이스북을 이용한 광고 효과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인데요. 페이스북 광고 대행사의 종류과 들어가는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SNS 광고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TV 광고 및 타 광고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을 들여 이슈를 만들 수 있고, 전문 광고 사이트나 배너를 통해서가 아닌 기법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의 SNS 광고 중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있는 채널은 페이스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SNS 채널 중에 정보의 신뢰도가 가장 높고 좋아요 / 댓글 / 공유 등의 기능까지 더해 빠른 확산력을 지닌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들도 효과적으로 써야 가치가 있는데 매번 광고만 올려선 공유할 가치가 없는 콘텐츠가 되기 때문에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유도를 위해서는 가치 있는 콘텐츠가 필요한 것이 당연한 사실입니다.



광고를 올려야 하는 입장에서 이런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매번 양산해내기란 아주 어렵습니다. 취미가 아닌 수익이 목적이 되어버린다면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한다는 것 자체에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그래서 이런 분야의 광고를 대신 진행해주는 대행사들이 더욱 부각되는 것입니다.


요즘은 대행을 사칭한 사기를 치는 곳들도 많이 생기긴 했지만 유명하고 인지도 높은 대행사 몇 군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비즈미디어


인사이트가 제공되는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운영을 대행하는 상품이 있는데요. 팬페이지를 광고주의 마케팅 플랫폼으로 최적화 시킬 수 있으며 동영상 광고 / 콘텐츠 형태의 광고 등 다양한 상품과 결합이 가능합니다.


상품 자체가 기본형과 고급형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비용으로는 월 150~250만원까지 가격이 매겨지며, 포스팅하는 콘텐츠의 질과 양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용자들


10만명 이상의 팔로워들이 모인 다양한 페이스북 페이지들과 제휴를 맺고 있는 곳으로, 페이지들에 홍보할 콘텐츠에 대해 도달 수를 보장해주는 상품과 단순 포스팅을 하는 상품 이렇게 2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용자들의 상품은 보장형과 단순 포스팅으로 나뉩니다. 보장형은 이미지와 동영상 및 동영상 조회수 보장 상품으로 나뉘는데 이미지(도달수X6원), 동영상(도달수X10원), 동영상 조회수 보장 상품(조회수X30원)이 과금 됩니다. 단순 포스팅은 페이지 팬 수에 따라 도달 수가 달리지기에 금액도 달라집니다. 평균적으로 봤을 때 페이지 팬 수X2.5원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로드넷


카드뉴스 형태로 콘텐츠를 제작 및 게재하는 상품과 연관 기사에 광고를 노출하는 상품 그리고 보도자료 형태로 송출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로드넷은 대행사 자체가 보유한 언론매체를 통해 콘텐츠가 정보처럼 느껴지도록 홍보합니다.


로드넷은 보도자료형과 네이티브 광고형 상품이 있으며, 송출비용과 제작비용을 따로 받는 특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 다음 / 네이트 등의 채널에 송출할 때 들어가는 비용은 모두 10만원 입니다. 여기에 제작비용에서 약간의 차이가 발생게 되는데요. 보도자료형의 경우는 3만원, 네이티브 광고형은 10~15만원선입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광고 대행사에는 다양한 성격과 가격대의 상품들이 있으며 추가적인 옵션에 따라 가격대가 틀려지기 때문에 정확한 견적을 알아보시려면 페이스북 마케팅 캠퍼스나 대행사에 직접 문의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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